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파전 만드는 법

by 도레도레미 2023. 10. 16.
반응형

파전 만드는 법

 

비 오는 날이나 등산하고 내려오면 생각나고, 막걸리와 함께 먹고 싶은 음식인 파전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파전은 한국 요리로, 밀가루를 반죽하여 파를 넣고 부쳐서 만드는 전입니다. 손쉽고 금방 만들 수 있어서 비 오는 날이면 바삭바삭하게 즐겨 먹는 음식입니다. 추가로 해산물을 넣어 부치면 해물파전, 김치를 넣어 부치면 김치전이라고도 불립니다.

바삭바삭하게 갓 부친 파전을 가족들과 함께 먹으면 금방 먹어 계속 부치게 되는 파전 만드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필요한 재료 ★

쪽파, 밀가루, 조갯살, 달걀, 소금, 홍고추, 식용유, 물

 

 

★만드는 방법★

1. 볼에 달걀과 밀가루, 소금을 넣고 골고루 섞어줍니다.

(바삭하게 만들고 싶다면 튀김가루와 부침가루를 사용하여 1:1 비율로 섞어준다면 바삭하게 맛보실 수 있고, 밀가루가 풀리지 않을 경우엔 체에 한번 걸러줍니다.)

 

2. 쪽파를 5cm 정도의 길이로 먹기 좋게 썰고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습니다. 

 

3. 조갯살은 소금물을 이용하여 씻은 후 헹궈주고 물기를 제거해 줍니다.

 

4. 준비한 쪽파와 조갯살과 홍고추를 볼에 함께 넣어 섞어줍니다.

(기호에 따라 물기를 제거한 새우, 오징어와 같은 해산물을 추가하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5. 계란 2개를 사용하여서 계란물을 만들어 줍니다.

(준비한 계란은 전을 만들 때 부어 전의 전체적인 색감을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6. 프라이팬을 달군 후 식용유를 충분히 둘러 준비한 반죽을 한국자 정도 올려 둥글게 펴 모양을 예쁘게 잡아줍니다.

 

7. 풀어둔 계란물을 토핑 재료들이 잘 위치해 있을 수 있도록 골고루 뿌려줍니다.

 

8. 앞면과 뒷면이 노릇노릇해지게 굽고, 필요하다면 중간에 식용유를 부어 부쳐줍니다.

(계속해서 뒤집게 되면 해물과 파가 분리될 수 있음으로 자주 뒤집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양념장 만드는 법★

재료: 간장, 식초, 올리고당, 맛술, 고춧가루

- 간장, 식초, 올리고당, 맛술은 같은 양으로 1큰술 준비하여 함께 섞어줍니다.

- 마지막으로 고춧가루 1 티스푼 넣어서 섞어주면 양념장을 간편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 완성된 전과 함께 양념장에 찍어서 드시면 더욱 맛있습니다. 

 


 

재료들만 있다면 비 오는 날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서 만들기 쉽습니다. 개인적으로 오징어를 좋아해서 오징어를 듬뿍 넣어 부쳐먹었는데, 너무 맛있었습니다. 오징어만 쏙쏙 빼서 골라 먹다 보니까 파만 남았습니다. 다음에 만들어 먹을 때는 통통한 새우도 함께 반죽하여 해물파전 만들어 먹을 생각입니다. 해물파전을 만들어 드실 경우 해물에서 수분이 많이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살짝 데친 다음 반죽해서 드시는 거 추천드립니다.

 

양념장은 김치전, 해물파전, 파전에 모두 어울리기 때문에 양념장 만드는 법은 동일합니다. 재료들만 푸짐하게 준비가 돼있다면 여러 식감을 즐기실 수 있도록 반죽해서 부쳐 드시는 거 추천드립니다.

 

막걸리가 생각나거나, 비가 오는 날 바삭하고 고소한 음식인 파전 만들어 드시는 거 어떠실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