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르보나라 파스타 만드는 법
오늘은 토마토 파스타 대신 꾸덕꾸덕한 크림파스타가 먹고 싶어서 까르보나라 파스타를 만들어보았습니다. 까르보나라는 대표적인 크림파스타 요리 중 하나입니다. 레스토랑에 가거나 스파게티집을 가면 항상 있는 대표적인 요리라 많이들 들어보셨을 거라 생각이 듭니다. 까르보나르는 이탈리아 음식으로 'carbone'라고 표기하며 '석탄'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까르보나라의 시초는 광부들이 석탄을 캐면서 오래오래 보존할 수 있는 재료들을 사용하며 만들어 먹기 시작하면서 알려지기 시작했습니다. 레스토랑에서도 자주 먹지만, 추운 날씨에 집에서도 만들어 먹을 수 있어서 외식하지 않고 요리해 먹었습니다. 집에 고기가 있다면 크림 파스타 위에 고기를 올려 같이 드셔도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새우 같은 해산물을 좋아하는데, 통통한 새우들을 넣어 먹어도 맛있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까르보나라 크림파스타를 쉽게 따라 하실 수 있도록 만드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필요한 재료★
파스타면, 베이컨, 마늘, 양파, 생크림, 계란, 치즈, 파슬리, 후추, 소금, 올리브오일
★만드는 법★
1. 냄비 안에 물을 넣고 끓여줍니다.
2. 냄비 안의 물이 끓기 시작하면 소금을 넣어 풀어주고, 준비한 파스타면을 펼쳐서 넣어줍니다.
3. 면들이 서로 달라붙지 않도록 면을 저어주며 삶아줍니다.
4. 면이 맛있게 다 익었다면 건져줍니다.
(이때 물기를 제거하면서 올리브오일을 둘러줍니다.)
5. 달궈진 프라이팬에 마늘을 넣고 볶아줍니다.
6. 마늘이 어느 정도 익었다면 양파를 넣고 볶아줍니다.
7. 먹기 좋게 자른 베이컨을 프라이팬에 넣고 함께 볶아줍니다.
8. 노릇하게 재료들이 익었다면 생크림을 붓고 끓여줍니다.
(칼로리가 부담스럽다면 생크림 대신 칼로리가 낮은 우유를 사용하셔도 담백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9. 중간불로 끓인 후 크림소스가 어느 정도 만들어지면 삶아낸 면을 넣어줍니다.
10. 면과 함께 골고루 섞어준 다음 꾸덕꾸덕해졌다면 파스타가 완성됩니다.
11. 마지막으로 파슬리를 뿌려 까르보나라 파스타를 완성합니다.
(취향에 따라 후추, 소금을 넣어 간을 맞추고 함께 드셔도 좋습니다.)
취향에 맞게 해물을 넣어서 드시면 더욱더 맛있게 크림파스타를 즐길 수 있습니다. 치즈를 추가해서 크림소스를 만들어드시면 더욱 꾸덕한 느낌의 담백하고 고소한 파스타를 드실 수 있습니다. 달걀노른자를 풀어서 드셔도 고소하게 드실 수 있으니 기호에 맞게 넣어드셔도 좋습니다. 라면과 다르게 까르보나라 파스타는 포크로 돌돌 말아서 입 속으로 한입에 넣어 먹기 때문에 고급진 음식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매운 음식을 잘 드시지 못하는 분들께 추천드리고, 아이들 간식으로도 인기만점입니다. 연말파티나 집들이 때 만들어드시면 인기만점인 크림파스타, 집에서 쉽게 만들어 친구들을 초대해 함께 드시면 즐겁고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요즘엔 까르보나라를 이용한 빠네 크림파스타, 까르보나라 피자 등 여러 종류의 음식들을 볼 수 있습니다. 기념일이나 행사를 앞두고 계시다면 손님들께 대접할 음식으로 까르보나라 파스타 만들어 보시는 거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