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어묵우동 만드는 법

by 도레도레미 2023. 11. 7.
반응형

어묵우동 만드는 법

 

추워진 날씨에 따뜻한 국물을 먹고 싶어서 오늘은 우동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어묵을 좋아하는 편이라 어묵을 듬뿍 넣어 어묵우동을 만들어 따뜻하게 먹었습니다. 취향에 맞게 김치를 넣어드시면 김치어묵으로, 유부를 좋아하시면 유부우동으로, 튀김을 함께 넣어 드시면 튀김우동으로 만들어볼 수 있습니다. 우동은 종류가 많은 만큼, 여러 종류의 방법으로 만들어 드실 수 있습니다. 추운 날씨에는 따뜻한 우동을 추천드리고, 더운 날씨에는 냉두동으로 해서 드시는 거 추천드립니다. 우동은 만드는 법이 어렵지 않아서 쉽게 따라 만들 수 있습니다. 추워진 날씨에 몸을 따뜻하게 녹여줄 우동 쉽게 만드는 법 간단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필요한 재료★

우동면, 사각어묵, 대파, 유부, 팽이버섯, 대파, 호박, 육수팩, 국간장, 다진 마늘, 소금

 

 

★만드는 법★

1. 재료를 준비합니다.

 

2. 어묵은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줍니다. (다양한 모양의 어묵일수록 골라먹는 재미가 있습니다.)

 

3. 유부와 호박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준비합니다.

 

4. 대파는 어슷 썰어 준비합니다.

 

5. 냄비에 물을 붓고 육수팩을 넣은 뒤 끓여줍니다.

 

6. 냄비 안에 물이 보글보글 끓여졌다면 중 약불로 불을 줄여 10분 정도 더 끓여주고 육수팩은 건져냅니다.

 

7. 냄비 안에 우동사리를 넣어 끓여줍니다.

 

8. 어느 정도 우동 면이 익었다면 준비한 재료들을 냄비 안에 넣어 함께 끓여줍니다.

 

9. 국간장을 넣어 간을 맞춰줍니다.

 

10. 다진 마늘과 소금, 후추를 이용하여 추가로 간을 맞춰줍니다.

 

11. 간이 맞춰졌다면 대파를 넣고 어묵우동을 완성합니다.

 

 

★카레우동 간편하게 만드는 방법★

집에 카레가루가 있어서 번외 편으로 카레우동 만드는 방법 간단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참고해 주세요)

탱글탱글한 우동과 진한 향으로 입맛을 사로잡는 카레우동 만드는 법이 간단해서 아이들 간식으로 좋을 것 같습니다.

 

1. 냄비에 다시마물을 4~5컵 정도 넣고 끓여줍니다.

 

2. 냄비 안에 물이 끓어오르면 카레가루를 천천히 넣어주며 잘 풀어 함께 끓여줍니다.

 

3.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해주며 8분~10분 정도 더 끓여줍니다.

 

4. 그동안 우동면을 뜨거운물에 삶아 준비하고 건져내어 찬물로 헹궈줍니다.

 

5. 그릇에 탱글탱글해진 우동면을 먼저 담고 준비한 카레국물을 넣어주며 카레우동을 완성합니다.

 

 


 

식사로도 좋고, 캠핑 가서 술안주로도 좋은 어묵우동 취향에 맞게 얼큰하게 드실 수 있으니 추천드립니다.

마무리단계에 김가루를 뿌려드셔도 되고, 김치를 넣어 드셔도 고소하고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얼큰하게 드시고 싶은 분들은 청양고추를 넣어주시면 더욱더 칼칼한 국물의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어묵을 이용하여 아이들 간식으로도 해주면 인기만점일 것 같습니다. 사각어묵과 꼬치어묵 그리고 다양한 어묵모양으로 넣어 만든다면 골라먹는 재미도 있습니다. 추워진 날씨에 따뜻하게 몸을 녹여줄 따뜻한 국물과 분식과도 어울리는 어묵우동을 저녁으로 만들어보는 거 어떠실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