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볶이 만드는 법
오늘은 제가 정말 좋아하는 떡볶이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어렸을 때부터 학교 앞 분식집에 친구들과 함께 가서 먹던 기억이 있어서 그런지 일주일에 2~3번씩은 찾아 먹습니다. 매콤하고 달콤하고 쫄깃해서 더욱 맛있는 것 같습니다. 친구들과의 모임에서도 주로 떡볶이를 즐겨 먹는 편입니다. 레시피만 알고 있다면 뚝딱 만들 수 있는 떡볶이, 쉽게 만드는 법 알려드리겠습니다.
★필요한 재료★
밀떡 또는 쌀떡, 어묵, 물, 대피, 양파, 다시마, 고추장, 고춧가루, 설탕, 간장
★만드는 법★
1. 준비한 밀떡 또는 쌀떡과 어묵을 흐르는 물에 한번 세척해 줍니다.
2. 물에 세척한 떡과 어묵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준비합니다.
3. 파를 송송 썰어 준비합니다.
4. 냄비에 다시마를 넣고 물과 함께 끓여줍니다.
5. 떡볶이 양념장 소스를 준비합니다.
6. 설탕 4 + 간장 2 + 고춧가루 1 + 고추장 1 비율로 함께 잘 섞어 소스를 준비합니다.
(단 걸 좋아하지 않으시는 분들은 4 대신 2~3 비율로 넣어줍니다.)
7. 준비한 소스를 냄비 안에 든 물과 함께 풀어주고 끓여줍니다.
8. 물이 어느 정도 끓었다면 준비한 떡을 넣고 끓여줍니다.
9. 떡이 어느 정도 익으면 어묵을 함께 넣어 끓여줍니다.
10. 양념이 떡과 어묵에 잘 밸 수 있도록 중간불로 끓여준 후 준비한 파를 넣어 다시 한번 끓여줍니다.
11. 떡볶이 국물이 졸기 시작하고, 떡과 어묵이 맛있게 익었다면 음식이 완성됩니다.
취향에 맞게, 삶은 계란을 토핑으로 올리셔서 드시면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또한 각종 튀김과 순대와 함께 먹어도 맛있는 음식입니다. 기호에 따라 고구마떡, 치즈떡, 밀떡, 쌀떡 골고루 섞어드셔도 다양한 떡의 맛을 느끼며 즐기실 수 있습니다. 떡볶이를 다 드시고 남은 국물에 밥을 볶아 먹으면 더욱 맛있게 즐기실 수 있고 떡볶이와 함께 주먹밥을 만들어 함께 드셔도 좋습니다. 아이들 간식이나, 술안주로도 좋은 분식인 떡볶이 쉽게 만들어 봅시다!